배달앱의 수익 구조가 음식 주문시 수수료도 있지만, 배달 앱 내에 광고를 상위에 노출 수익이 큽니다.
앞으로 인공지능 로봇이 발전하여 각종 서빙이나, 음식 요리, 배달 로봇이 발달하여 계단이나 엘레베이터를 직접 타는 등 여러가지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음식 주문 역시, 인공 지능 앱으로 할 것입니다.
내가 사는 곳 주위 자장면 맛집 중에서, 계란과 양파를 많이 넣어주는 곳에서 주문을 해 달라고하면 인공지능이 척척 알아서 주문을 해 주겠죠. 기존의 배달 앱 처럼, 검색을 하거나 고를 필요 없이, 인공지능이 바로 주문을 해 버리죠. 그리고 인공지능 로봇이 음식을 하고, 배달 로봇이 배달을 하겠죠.
식당 사장님 입장에서는 배달앱에 가입할 필요 없이, 식당 사진, 메뉴 설명 등만 간단하게 인공지능에 등록하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주문을 받죠.
이런 망상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인공지능 로봇이 스스로 학습하고 테스트하고, 그를 바탕으로 더욱 진화한 인공지능 로봇을 스스로 만들고, 또 새로운 유전자 조합이나 실험을 통해서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키는 등의 쓸데 없는 망상은 하지 않는다고 하죠.
하지만 당장 눈앞에 닥친 것이 바로, 인공지능이 인간의 많은 직업군을 대체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몇 몇 인간의 손길이 꼭 필요한 직업은 살아 남겠지만, 많은 직업군이 인공지능이나 로봇으로 대체 되어버릴 가능성이 있죠.
인공지능이 지구 환경 오염 문제 해결 등의 인간에게 이로움을 준다면 괜찮겠지만, 인간의 일자리를 뺏고, 인간을 감시하고, 대 기업의 수익 창출을 위한 도구로만 쓰이게 된다면, 슬픈 일이 될 것입니다.
Q* 라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현존하는 모든 인공지능의 목표가 AGI 입니다.
지금 현재까지의 인공지능은 인간이 제공한 데이터를 학습하여 그를 바탕으로 인간의 질문에 확률적으로 정답에 가까운 것을 답하도록 프로그래밍되어져 있죠.
하지만 AGI 는 인간이 제공하는 데이터가 필요 없습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죠. 인공지능(로봇)이 처해진 상태와 환경에 따라서 스스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물론, 인공지능이 인간에게 해가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걸어 놓겠죠.
하지만, 스스로 추론하고 행동하는 인공지능 로봇이 코 앞에 있습니다.
GPT5 가 첫번째 AGI 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미국 정부에서 실험적으로 쓰고 있으며 곧 일반인들에게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로봇이 곧 현실이 되겠네요.
인공 지능 로봇이라는 표현 대신, 인간 처럼 살아 있는 로봇이라는 표현은? 인격은 오직 인간에게만 있겠죠?
인공지능 AI 시대,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달앱이 곧 사라질 것이라는 생각하는 사람이 많네요.
네이버 역시, 검색 기반으로 바탕으로 광고 수익이나, 기타 간적접인 수익을 얻죠. 검색이 가장 큰 영역이죠.
그런데, 네이버나 구글 검색대신, ChatGPT 인공지능으로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제 검색 엔진에 대항할 Search GPT 가 나온다고 하죠!
문제는 네이버가 다른 인공지능 회사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럼, 인공지능에 질문/검색을 해도 네이버에 있는 정보가 나오지 않죠. 블로거나 카페 운영자가 더 이상 네이버에 글을 쓸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인공지능에 글을 인식 시켜야하는 것이죠. 그럼 네이버는 점점 외면을 받겠죠. 검색 빈도도 떨어지고, 새로운 자료도 떨어지고. 네이버가 만드는 하이퍼클로바X 는 그저 국산품 애용이라는 구걸밖에 되지 않을 뿐더러, 네이버 조차 버린 인공지능이죠.
인공지능의 발전이 이쯤에서 멈췄으면 하는 생각은 들지 않으시나요?
@알림 : 코멘트를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