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가족의 금전 지원요구에 대한 필리핀 아내 유형 1편

Views : 1,554 2023-05-19 16:22
자유게시판 1275425845
Report List New Post
밑에 징글징글한 필리핀 가족문화 글을 보고 영감을 얻어 필고에 처음으로 글을 한번 올려봅니다.

필리핀은 모든 일가 친척이 대가족을 이루어 같은 지역에 살며 돈을 버는 가족 구성원이 일 안하는 다른 가족들을 먹여 살린다는 대가족 문화를 옮고 그름을 떠나 어쩔수 없는 필리핀 현실이다라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한국인 남자가 필리핀인 여자와 결혼하여 필리핀 대가족의 구성원이 되어버렸을때 나타나는 필리핀 가족들의 끊임없는 금전적 요구에 대해 여기서 필리핀 가족과 한국인 남편 사이에서 조정자와 중재자 역할을 해야 하는 필리핀 아내의 성격과 성향에 따라 나타나는 유형별 정리입니다.
총 4가지 유형입니다.

(굳이 말하자면 한국에서 시어머니와 며느리 사이에서 고부갈등이 발생했을 때 어머니의 아들이자 아내의 남편인 남자의 처신이 중요하다라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1. 만인에게 착한 여자

착하고 순종적이고 의존적인 스타일입니다.
그러니 남편에게도 잘해 주고 부부간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그런데 필리핀 가족들이 문제입니다. 당연히 사돈에 팔촌에 이웃에 별의 별 사람이 온갖 핑계를 대면서 요구가 들어옵니다.
이때 착한 여자 스타일은 별 역할을 못합니다.

사람이 착하니 화를 내거나 거절을 잘 못하는거죠. 그렇게 살아본적도 없고요.

필리핀 아내는 괴롭고 남편에게 미안해 하면서도 끊어내지를 못하니 한국인도 괴롭고 필리핀 아내도 엄청 스트레스 받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최선의 해결책 : 가장 간단한건 그냥 필리핀 아내가 필리핀 가족들과 연을 끊게 만들어 버리면 되는데 이게 너무 과하다 싶으면 다른 방법으로 한국에 가서 한국에서 같이 사는걸 추천합니다.아무래도 필리핀 가족들과 몸이 멀어지면 훨씬 낫죠. 착한 스타일은 한국에서도 적응 잘하고 잘 살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가족들의 압박과 구속에서 벗어나 한국에서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문화를 접하면 기존의 호구 마인드가 바뀔 확률도 높습니다.

2. 만인에게 못된 여자

착한 스타일 여자와 정반대로 모두에게 못되게 구는 여자입니다.

매력적이지만 필리핀의 전형적인 드세고 강한 성격의 소유자로 본인이 대장이 되어야 하고 자신이 맞다고 생각하는걸 따르지 않거나 반대하면 견디지를 못합니다.
이 스타일은 필리핀 가족들한테서 금전적인 요구 같은거 잘 없습니다.

필리핀 아내가 알아서 다 차단합니다. 자신이 생각해서 꼭 필요하다 싶은 것만 본인이 남편에게 요청합니다. 만약 누가 아내 무시하고 다이렉트로 남편에게 무엇을 요구한다?
그걸 알게 되면 나쁜 여자 스타일은 그 상대가 설사 부모, 형제라 해도 가만두지 않습니다.

다만 이 스타일은 한국인 남자는 상상도 못할 정도로 강한 집착과 소유욕, 질투심의 화신입니다.
아내의 너무 과한 구속을 원하지 않는 한국인 남편과는 당연히 부부싸움이 많이 납니다.
좀 과장하자면 서로 치고받고 허구헌날 난리가 납니다.

내가 생각하는 최선의 해결책 : 필리핀 가족이 아니라 필리핀 아내가 문제인데 사람 바뀌는거 아니니 바로 어떻게 할 방법은 없습니다. 싸워봤자 근본적인 해결이 안됩니다.
그러니 시간이 약입니다. 나쁜 여자 스타일도 시간이 가면 나이 먹는거고 누구도 평생을 싸움닭으로 살수는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완화됩니다. 그때까지는 남편이 좀더 이해해주고 좀더 양보해주면서 맞춰 살아야죠.

글이 너무 길어 끊고 2부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질의 중... 30초 정도 걸려요 ...
  본 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Report List New Post
자유게시판
필리핀 코로나19 상황
신규 확진자
+502
신규 사망자
새 정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o. 95537
Page 1911